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자사의 의료 전문인 웹사이트인 노바엠디(www.NovaMD.co.kr) 내에 인플루엔자에 대한 플루아카데미(www.influenza-academy.co.kr)를 공식 오픈 했다.

▲ 한국노바티스 웹사이트 ‘플루아카데미’ 개설
플루아카데미는 인플루엔자의 진단, 치료, 예방법 및 소아 인플루엔자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환종 교수의 <소아 인플루엔자>,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의 <바이러스 및 역학>,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정희진 교수의 <예방 및 백신>, 인하대학교 감염내과 이진수 교수의 <진단과 치료>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바엠디(www.NovaMD.co.kr) 회원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컨텐츠는 슬라이드뿐 아니라 동영상 강의 형태로도 제공된다.

한국 노바티스 백신사업부 손주범 상무는 “플루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의료진들이 인플루엔자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는 의료진에 대한 의학교육 지원을 통해 예방 중심의 기업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백신사업부의 첫 걸음으로, 앞으로 플루아카데미가 인플루엔자에 관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많은 의사들의 진료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