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은 뇌졸중의 의학용어다. 뇌졸중을 앓게 되면 뇌에 공급되는 피 공급이 파괴되고 뇌 세포가 산소와 포도당이 부족해진다. 연구들을 통해 단지 3%의 뇌졸중 환자가 40세 이하라는 것을 밝힌 바 있다.

뇌졸중으로 고통 받는 모든 사람들은 한 군데 이상의 팔다리의 운동 신경을 잃게 된다. 뇌졸중은 팔, 다리 그리고 얼굴 신경, 근육 그리고 삼킬 수 있는 힘에 영향을 준다. 또한, 뇌졸중은 말의 발음을 부정확하게 하고 잠시 혹은 영원히 우리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기도 한다.

뇌졸중을 일으키는 의학적 원인은 나이 든 노인이나 젊은 사람이나 똑같다. 그리고 뇌졸중을 일으키는 중요한 발병 원인도 거의 비슷하다. 여기에 10가지 뇌졸중을 발병시키는 요소가 있는데 만약 이를 피하게 된다면 뇌졸중 발병률의 90%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1) 고혈압: 보통 혈압보다 매우 높은 고혈압은 뇌졸중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간주한다.

2) 흡연: 흡연은 뇌졸중을 발병시키는 데 80%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3) 복부 비만: 복부 비만은 중앙 비만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배 부근에 자리잡은 과도한 지방 조직은 뇌졸증 발병을 심각하게 증가시키는 건강하지 못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르친다.

4)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뇌졸중을 포함해, 거의 모든 심혈관질병의 문제를 일으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과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는 뇌졸중 발병률을 높인다.

5) 운동 부족: 운동 부족과 많이 활동하지 않는 삶의 스타일은 혈관의 지방질을 축척 시켜 점점 뇌졸중을 발병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되기도 한다.

6) 당뇨병: 치료받지 못한 당뇨병들은 뇌졸중을 발병시키도록 혈관에 플라크를 쌓는데 공헌한다.

7) 스트레스: 연구를 통해, 과도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은 뇌졸중을 포함해 심혈관질병을 심각하게 발병시키다고 밝혀진 바 있다.

8) 알코올: 너무나 과도한 알코올은 동맥을 단단하게 해 뇌졸중을 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9) 심장 질병: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여 발병된 특정 심장 문제는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다.

10) 아포리포단백질(apolipoprotein): 우리 몸 안에서 콜레스테로를 움직이도록 역할을 담당하는 아포리포단백질 B100, 저밀도 리포단밸질(LDL)의 형성은 뇌졸중을 일으키는 문제와 연관이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