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베라는 다육식물로 선인장과 모습이 비슷하다. 알로에 베라는 춥지 않은 열대지역이나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된다.
알로에 베라 (Aloe vera) (과학명 / 의학명: Aloe Vera barbadensis)의 식물계는 약으로 사용 가능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식물의 수액은 두껍고, 점액질의 젤은 가공된 연고로 만들어 화상, 발진 그리고 상처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알로에 베라의 주요 성분들은 다양한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사용돼고 있다.
알로에 베라에는 비타민들과 소화를 촉진하는 효소 그리고 염증을 줄여주고, 미네랄과 소화 작용을 돕는 긴 사슬 작용에서 분비되는 설탕과 아미노산 단백질을 형성한다.
여기에 알로에 베라가 주는 구체적인 8가지의 건강에 유익한 점이 있다.
1) 알로에 베라의 추출물에는 활성 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이것은 심장 질병과 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질병을 유도하는 중요한 요인, 즉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의 시스템이 자유롭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2) 알로에 베라의 크림은 상처와 부상, 긁힌 곳과 벌레 물린 곳을 치유한다.
3) 알로에 베라는 화상을 입은 피부 조직을 치료한다.
4) 알로에 베라는 여드름, 습진, 발진 그리고 건선의 징후가 있는 곳에 바르면 아픈 부위를 안정시킨다.
5) 알로에 베라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동안 피부가 되게 한다.
6) 알로에 베라로 만든 주스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위산 역류, 칸디다 감염, 펩신 궤양, 크론병과 같은 소화 장애 문제로 고통받는 당신의 속을 안정시켜 준다.
7) 알로에 베라 젤은 관절염, 류머티즘과 같은 근육과 뼈와 관련된 질병을 치료하는데 유용하다.
8) 또한, 알로에 베라는 건초열, 천식 그리고 만성적인 피로 징후를 치료하는데 유용하게 쓰인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