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를 포함해 식품의 몇 가지 요소가 아기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킨다. 알레르기 반응은 어린이가 식품 섭취 후 몸이 붓거나, 토하거나 설사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것을 볼 수 있다.

땅콩, 견과류, 조개류, 달걀 그리고 우유는 아기들에게 알레르기를 가장 일반적으로 일으키는 식품이다. 몇 가지의 알레르기 증상은 어린이가 자라면서 사라진다. 그렇지만, 땅콩 알레르기와 같은 다른 알레르기들은 수년간 계속해 발생하기도 한다.

어린아이가 알레르기가 있다면 아래에 나온 5가지 음식을 먹을 때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고 알려줘야 한다.

1) 우유: 한 살 전의 어린아이에게 젖소의 우유를 먹이지 말아야 한다. 우유 전체에 있는 단백질들이 위를 자극할 수 있다. 우유 대신 어린아이에게 요구루트나 부드러운 치즈를 먹이는 것이 좋다. 유제품에 있는 단백질들은 쉽게 파괴되어 알레르기를 더욱 드물게 발생시킨다.

2) 꿀: 꿀은 유아 보툴리누스증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종종 유발한다. 어린아이가 두 살이 될 때까지 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3) 달걀: 어린아이가 2살이 지났을 때 달걀을 섭취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달걀에는 몇 가지 단백질들을 포함하고 있고 아기들은 이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도 한다.

4) 땅콩과 견과류: 어린아이 식단에 땅콩과 견과류를 추가해 넣으려면 3살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땅콩은 어린아이가 병원에 입원해야 할 만큼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종종 일으킨다.

5) 물고기: 어린아이가 3살이 되었을 때 조개류와 물고기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