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은 우울증과 정신 분열증을 포함한 정신 질환의 심각한 가능성을 가진 연속성을 나타낸다.

여기에 7가지의 자살 임박에 대한 경고가 있는데 정신 분열증과 우울증 같은 중요한 정신 질환을 앓는 사람이 여기에 해당하는지 잘 살펴봐야 한다.

1)쓸쓸한 마음: 오랫동안 지속되는 슬픔과 자주 바뀌는 기분은 우울증의 한 징후로 자살을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다.

2)자기 안으로의 침잠: 만약 어떤 사람이 친구 만나기 혹은 사회적인 활동을 피한다면, 이것은 자살 징후의 경고다.

4)위험한 행동: 난폭 운전, 안전하지 않은 성 행위와 약물 혹은 알코올 복용의 증가와 같은 위험한 행동들은 사람들에게 인생을 마치고자 하는 생각을 줄 가능성이 있다.

5)갑작스런 침묵: 만약 어떤 사람이 우울증과 쓸쓸함을 느낀 이후 갑작스럽게 조용해졌다면 이것은 자살을 암시하고 있는 것이다.

6)최근 발생된 인생의 위기: 정신적 외상 혹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혼 또는 관계성의 파괴, 큰 병의 진단, 실직 또는 심각한 재정직인 문제와 같은 중요한 인생의 위기는 자살 시도를 하게 만든다.

7)준비:인생을 자살로 인생을 끝내고자 마음 먹은 사람들은 친구들과 가족들을 방문하고 자신의 소지품 등을 눈에 띄지 않는 깊은 곳에 보관한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