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 동안 아동 영양 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추가적인 자금 80억 달러를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아동영양 지원법 조항이 교육 의회 노동 위원회(the House Education and Labor Committee)에서 15일(현지 시각)통과됐다.

"America's Children Act를 위한 향상된 영양 지원"의 증가한 재정 지원은 학교 내의 아침 식사와 점심 그 이상의 영양을 공급하고자 아동 영양 지원 프로그램에 쓰일 예정이다.

영부인 미쉘 오바마는 이 법 조항이 통과됐다는 뉴스를 들을 후 지원 성명을 발표해 '한 세기 내 아동 비만의 끝을 내기 위한 캠페인 움직임'에 큰 영향을 줬다.

미쉘 오바마는 성명을 통해 "나는 밀러 의장과 교육 의회 노동 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양당의 협력을 얻어 아동 지원 영양 법 조항을 통과하게 해 재허가를 위원회로부터 얻게 돼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미쉘 오바마는 "하원과 상원 의회가 더 추가적인 법 조항을 만들기를 강력히 권고한다" 고 말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올해 최종 법안이 허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렇게 될 때 미국 전체의 어린이 영양과 건강이 한층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성명을 통해 전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