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운동으로 알려진 축구는 건강을 위한 모든 기초 체력을 튼튼하게 해 주는 훌륭한 운동이다.
축구는 공을 다루는 기술을 포함한 계속 뛰는 운동이다.
축구는 한시도 멈출 수 없는 운동이기 때문에 경기를 할 때는 온통 정신을 쏟아야 한다. 축구는 넓적다리, 종아리, 배, 엉덩이 그리고 심장순관계를 포함해 온몸으로 운동을 한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2010년 발표한 한 조사에 따르면, 매주 2시간-3시간 동안 축구 훈련을 하게 되면 중요한 심폐기능향상, 신진대사와 근골격의 적응들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이런 적응들은 성, 나이 또는 축구의 경험 부족과는 관계없이 발생했다.
연구진들은 3년 동안 축구를 할 때, 뛰는 그룹과 통제된 그룹으로 나누어 참여하게 된 9살에서 77살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연구진들은 이 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오랫동안 사람이 운동을 계속 지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강력한 지표는 팀 동료 간의 우애였다고 밝혔다.
축구의 다른 긍정적인 측면은 합동하는 법을 가르치고, 집중력, 자기훈련과 끈기를 포함하고 있다. 축구는 장비를 사용하고 공식적인 훈련이 거의 요구되지 않는 운동이다 그리고 축구는 가족 전체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축구는 조금의 준비 운동과 함께 유연성과 방향 변화,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가장 좋은 점은 운동하는 재미를 갖도록 돕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