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출산율은 ‘09년 1.15명으로 세계 최저수준에 도달했고, 초혼연령도 ’09년 남자 31.95세, 여자 29.60세로 20년전인 ’90년 남자 28.26세, 여자 25.54세에 비해 남자는 3.69세, 여자는 4.06세가 상승하여 미혼남녀의 결혼이 늦어지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이러한 자녀와 결혼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와 여러 요인으로 저출산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시는 이러한 저출산 사회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가족가치 공감’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가족이 있어 행복해요, 형제가 있어 든든해요’라는 주제로 다자녀가정의 하루, 부모로서 경험한 특별하고 감동스런 순간, 형제·자매의 소중함, 아버지의 가사·육아 에피소드 등을 표현하는 사진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6월 21일부터 7월 20일로 지역이나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서울시 WOW서울 공모전페이지(http://wow.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7.30(금) WOW서울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으로 향후 저출산 관련 교육 등 행사 홍보자료나 각종 홍보물 컨텐츠로 활용되며 사진집으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조은희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고 서로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하는 ‘가족’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