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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서비스아카데미 전임강사인 조아라 강사가 진료과장들을 대상으로 'CS Jump Up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근로복지공단 안산산재병원은 22일 오후 의국사무실에서 진료과장들을 대상으로 'CS Jump Up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서비스아카데미 전임강사인 조아라 강사를 초청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수준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환자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조 강사는 고객만족경영을 처음 병원에 도입했다고 알려진 삼성의료원 초대원장 고(故) 한용철 박사의 집무실에 걸어두었다는 '무재칠시(無財七施: 아무리 가난해도 베풀수 있는 일곱가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조 강사는 "고객의 마음 1점을 얻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1억이라고 알려진 바 있는데 돈 없이도 베풀 수 있는 일곱가지 보시(布施: 자비의 마음으로 여러사람에게 널리 베품)를 진료과장들이 행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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