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먹는 화장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업체 아리화장품은 올 1/4분기 매출이 전년도 대비 70%나 증가하는 급성장을 보였다.

특히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 식품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아리화장품 히알루론산수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아리화장품이 이른바 먹는 화장품 컨셉으로 화장품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 ‘오리엔탈 푸드 솔루션’ 히알루론산 수(秀)는 순도 90%이상의 순수한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다. 멜라닌색소침착 방지, 주름개선, 미백 개선, 피부노화 완화와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산은 콜라겐(Collagen)과 엘라스틴(Elastin) 섬유조직사이에 들어있는 젤리상태의 물질이라고 한다. 히알루론산은 모든 살아있는 유기체에 자연 상태로 존재하는 성분으로 특히 인체의 여러 부분에 존재한다. 특히 피부에 많이 존재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볼륨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만약 히알루론산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없고 주름이 지게 된다.

아리화장품 관계자는 “히알루론산 수(秀)는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피부 전문가들과 워킹우먼 그리고 유명연예인들은 물론 이제 일반 대중에게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전했다.

한편 최근 식품업계에는 ‘이너뷰티(inner beauty)’ 먹는 화장품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 . ‘이너뷰티’는 피부 속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일본에서는 이미 이너뷰티 건강 기능식품 시장규모만 1조 5천억 원이 넘을 정도이고 히알루론산 역시 일본 신흥 성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