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 국민의학지식향상위원회(위원장 김형규)는 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급성 A형 간염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2010 급증하는 A형간염, 우리의 대책은?’이라는 제목의 A형 간염 예방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의협 지향위는 “이는 A형 간염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16개 시도청 및 교육청, 전국 253개 보건소 등 유관기관에 배포해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게재하도록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동영상은 국민용과 의료인용으로 구분해서 제작됐으며, A형 간염 예방 백신을 접종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며 “또한 A형 간염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탤런트 민영원 씨를 비롯해 실제 A형 간염에 감염됐던 경험자들의 살아있는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의료인을 대상으로 한 동영상에서는 최근 A형 간염 항체양성률의 변화양상 및 백신접종과 관련하여 A형 간염 진료시 참고할 수 있는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의협 지향위는 지난 5월 7일 ‘급성 A형 간염 진료관련 회원 공지사항’을 전 회원에게 배포했으며, “10/20 예방접종 먼저! 30/40 항체검사 먼저!”라는 캐치프레이즈가 새겨진 A형 간염 홍보물을 병의원에 비치하도록 전국 의료기관에 배부한 바 있다.

아울러 인기 개그맨 박명수씨가 A형 간염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