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손, 씻을래요’ 아동극 전국투어가 오는 6월 9일부터 충남 당진을 시작으로 7월 16일 제주도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1만 2천 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최근 수족구병, 유행성 눈병 등 각종 전염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개인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면역성이 약한 어린이들은 올바른 손씻기 실천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손! 씻을래요’ 아동극 전국 투어는 4~9세 어린이와 교사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한 신나는 공연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손씻기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연극 관람 후 배우들과 함께 직접 손을 씻어보는 손씻기 체험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아동극의 내용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의협 문정림 공보이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과 체험행사가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계속해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하는데 앞장 서겠다”라고 밝혔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지난 2005년 7월, 의협과 질병관리본부가 공동대표로 발족했으며 아동극 전국 투어, 교육 홍보물 배포 등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