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는 피부세포의 노화가 촉진된다. 계속되는 건조된 날씨와 황사로 인하여 피부의 재생 능력이 저하된 세포가 봄 햇살의 자외선으로 색소질환을 발생시킨다. 피부노화의 대표적인 원인은 자외선이다. 멜라닌 색소는 피부색을 결정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지만 과도하게 생성되어 침착되면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성질환을 유발시킨다.

기미는 자외선 지수가 높고 외부 활동이 많은 봄과 여름에 가장 두드러지게 많이 발생하는데 한 번 생기기 시작하면 나이보다 훨씬 많이 들어 보이는 외관상 문제뿐 만아니라 치료가 까다로워 피부 관리의 최대 적으로 꼽는 질환이다.

기미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뉘는데 진피에 주로 분포하는 진피형 기미와 표피에만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표피형 기미, 그리고 혼합형기미가 있다. 치료방법은 약물 복용, 외용 연고제, 자외선 차단제,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하지만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고 억제 시키는 근본적 치료가 중요하다.

◆ 기미치료, 피부재생력이 관건

강남 고은미인 피부과 문주혁 원장은 "색소질환의 치료의 원리는 세포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최적의 피부환경을 만들어 자연복원능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특히 세포 노화로 자연재생력이 저하된 경우는 부족한 재생인자를 직접 주입하여 세포생성을 촉진시키는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라며 피부재생프로그램을 추천했다.

최근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새로운 치료법으로 '리뉴셀라이트' 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리뉴셀라이트는 색소질환뿐만 아니라 주름, 여드름 흉터 등의 세포재생력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부노화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한다.

리뉴셀라이트 시술은 젊고 건강한 피부에 누구나 존재하는 성장인자를 세포에 주입하여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자가혈재생술(PRP)과 줄기세포성장인자(MGF) 그리고 달팽이 농축액인 엔더케어 시술은 피부노화의 속도와 진행 상태를 좌우하는 항노화(안티에이징)를 위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 리뉴셀라이트, 시술효과가 빠르고 안전해

리뉴셀라이트는 시술효과가 매우 빠른 특징이 있다. 성장인자요법과 병행하는 셀라스, 오토 MTS를 이용한 레이저 치료는 자가 재생력을 촉진해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다양한 임상 결과로 리뉴셀라이트 피부재생프로그램을 개발한 고은미인 피부과 문주혁 원장은 "리뉴셀라이트 시술은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진피층의 재생물질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킨다. 피부탄력 및 잔주름 개선과 모공 축소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고 장점을 말했다.

또한 문원장은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크림 만으로도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고은미인 피부과는 고객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건강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작고 소홀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는 관리시스템의 정착으로 모든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를 높이는데 성공했다.

도움말: 강남 고은미인피부과 문주혁 원장 (끝)

출처 : 고은미인피부과성형외과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