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 창립 22주년을 맞아 공익광고 전문가 이제석과 함께 '든든한 평생 친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이지 않는 손길'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이번 광고는 국민건강보험 제도의 숨은 노력을 표현하기 위해 광고판의 일부가 의도적으로 가려지도록 설계됐다.

이번 광고는 한쪽 각도에서만 광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든다. 멀리서 보면 광고의 일부만 보이고, 나머지 일부는 또 다른 각도에서만 보여 지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모든 각도에서 보면 숨겨진 의미를 알 수 있다. 숨겨져 있는 광고판에서는 제도를 지탱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단 임직원 등이 국민을 향해 달려 나가는 장면 등이 표현되어 있다.

역설적이게도 '숨겨진 광고'를 만들어 보이지 않는 제도의 역할을 '더 잘 보여 지도록' 의도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 기획한 광고 전문가 이제석씨는 "작은 질병 하나를 치료하는데도 많은 의료진 분들이 계시고, 제도적으로 의료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도록 노력해주는 분들도 계신다"며 "모든 국민의 건강을 이렇게 체계적으로, 평생 동안 케어해주는 제도는 세계 어디를 봐도 찾기 쉽지 않을 것이다. 우리나라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작업에 즐겁게 참여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보험료 납부 대비 건강보험 혜택을 국민들이 체감하시기는 다소 어렵다고 생각한다. 다만, '평생 국민의 곁에서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국민건강보험 제도가 있다는 점' 한 가지는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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