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의 비대면 진료 시행 사항에 대해 유감을 표한 가운데,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측에서 비대면 진료 관련 보도에 대한 해명 입장을 밝혔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은 의협에 보낸 공문을 통해 "본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비대면 진료는 기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정부에서 정한 방침대로 한시적으로 일부 진료과에서 시행하고 있었던 '전화진료'를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산으로 개발한 것"이라며, 결코 신환 유치나 본격적인 비대면 진료 확대 등의 목적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해당 병원은 또 "본원의 기본 진료방침은 대면진료이고, 향후에도 정부 정책 및 대한의사협회의 방침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협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의료기관의 비대면진료 시스템 구축은 모든 의료인과 의료기관의 유기적인 협조가 있을 때만 가능하다. 특히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의료계 전체 논의를 통해 신중히 접근해야 하며, 의료계 내 불필요한 오해와 반목을 초래하는 행태는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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