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장기·인체조직 기증 및 이식 의료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기관 의료진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기·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참여 캠페인「우리먼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먼저」캠페인은 의료진들이 앞장서 장기·인체조직기증 서약에 동참함으로써 생명나눔 문화를 전 국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2022년 5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시작으로 2022년 12월까지 매월 1~2개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의료기관 내부 소통망 및 공지사항 등을 통해 캠페인의 홍보·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먼저」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료진은 온라인·모바일·팩스 등을 통해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을 신청한 후, 「우리먼저」공식 포스터 하단에 마련된 이벤트 QR코드 촬영 및 별도의 양식(네이버 폼)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1만 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정영기 원장은 "의료진은 생명나눔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분들인 만큼, 생명나눔 현장에서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많은 국민들에게 귀감이 되어 생명나눔 문화가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의료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