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한 귀중한 체험사례를 발굴하여, 우리나라 검진제도의 우수성 알리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5회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공단이 실시하는 건강검진(일반, 암, 영유아, 학교 밖 청소년검진)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 및 에피소드를 내용으로 하며 일반·암·영유아건강검진 분야 14편, 학교 밖 청소년검진 분야 5편, 총19편의 작품을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단계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당선작으로 선정한다.
당선작은 7월중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학교 밖 청소년검진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시상시기 안내는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접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응모서식에 3~4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여 5월 2일부터 5월 31일 18시까지 이메일(180928@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관리실 '건강검진 체험수기' 담당자 앞)으로 하면 된다.
수상작은 건강검진 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하여 공단지사, 검진기관 등에 배포되며, 수상자와의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여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 홍보에 활용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건강검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건강검진 제도 운영으로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