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를 처방받은 환자와 부모에게 올바른 사용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성장 관리를 돕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NORITER'를 전격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 'NORITER' 어플리케이션은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이해를 위한 정보부터 투여 방법 및 투여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의 '올바른 사용 정보'와 ▲'달력으로 한 눈에 정리하는 투여 기록'을 제공해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투여 상태를 종합적으로 관리 가능하며, ▲아이의 성장 상태를 관찰할 수 있는 '신장, 체중을 기록한 성장 그래프'를 제공한다.
한편, 올해로 전 세계 출시 33주년 을 맞은 노보 노디스크의 노디트로핀®(성분명 소마트로핀)은 1987년 미국에서의 첫 승인1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105개국가에서 처방되고 있다.
2021년 주요 25개 국가의 성장호르몬 제제 판매 데이터 합산 기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성장호르몬 1위 제품으로서, 노보 노디스크의 본사가 있는 덴마크에서 생산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지속적인 주사 제형의 발전으로 성장호르몬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