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은 25일부터 내달 21일까지 28일간 「아동수당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가정에서 아동 양육의 부담을 경감하고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등 아동수당이 아동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된 사례를 공유하여 아동 가구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추진한다.
공모전에는 만 7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아동수당을 수령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아동수당을 아이들을 위해 의미 있게 활용한 경험이나 사례*를 공모전 누리집(www.ihappygongmo.com)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자 중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7명, 기쁨상 10명, 격려상 30명으로 수상자 총 5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12월 3일(금)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변 아동수당은 아동의 기본권리 보장 및 복지 증진과 아동 양육의 부담 경감을 위해 2018년 9월에 처음 도입됐다. 이후 「아동수당법」 개정(2019년 1월)으로 2019년 4월부터 만 6세 미만 아동 모두에게 보편적으로 지급하였고, 같은 해 9월부터는 만 7세 미만 아동 모두에게 확대 지급했다.
올해 9월에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8세 미만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2022년 정부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여 국회의 심의를 기다리고 있다.
보건복지부 김현주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들이 아이들과의 행복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공유하며 힘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아동수당이 아이들의 행복의 시작점이 되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