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이제호·이하 소아치과학회)가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및 제55회 전공의 학술대회를 갖는다.

학술대회는 특강, 전공심화교육, 전공의 학술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특강은 18일부터 24일까지 덴올을 통해 진행된다. 다뤄질 내용은 △김성기 원장(해운대CDC)의 '유치 치수치료의 뉴 패러다임 : Ni-Ti 파일의 사용' △문상진 원장(용인쥬니어치과)의 '소아교정의 뉴 패러다임 " 소아투명교정장치' △한윤범 원장(연세웰키트치과)의 '소아치과 개원의가 바라보는 시대의 변화' △김준혁 교수(연세치대)의 '소아청소년의 진료 자기결정권 : 소아치과 영역에서' 등으로 네 개의 강연을 모두 수강해야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전공심화교육과 전공의 학술대회는 23일 하루 동안 줌을 활용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공심화교육에서 소개될 강연은 △이주현 교수(강릉원주치대)의 '총생 -Ⅰ급 부정교합의 치료' △김종수 교수(단국치대)의 '치아우식증의 조기진단과 치료전략' △김지훈 교수(연세원주의대)의 '매출지연치아의 맹출유도' △송제선 교수(연세치대)의 '미성숙 영구치의 치수치료' 등이다.

이번 학술대회의 등록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등록비는 치과의사 4만원, 치대생 및 스탭은 1만원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