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노인 건강관리 정보 전달과 그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한 노인 건강관리수칙배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캠페인을 진행(8.24~9.13)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어 사적 모임 및 야외활동 등에 제약이 있는 만큼, 코로나19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의 일상 속 건강관리가 더욱 강조되어야 할 시기이다.

노인 건강관리수칙(이하 '건강돋보기')은 '영양관리, 구강관리, 우울관리, 운동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각 영역별로 어떻게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천 방안을 담아 실생활에서의 건강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노인 대상자 특성을 고려하여 글씨를 확대하고 삽화를 포함하는 등 가독성을 높여 이해가 쉽도록 제작했다. 또한 카드뉴스와 리플렛, 모션그래픽 등 여러 유형으로 제작하여 건강정보가 다양한 방식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임인택 건강정책국장은 "코로나19 유행 속에서의 일상 속 건강관리에 대한 환기가 필요한 가운데, 특히 노인 건강관리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하면서 더불어 "이번 건강톡·안부톡 캠페인을 통해 부모님 등 주변 어르신에게 안부와 건강을 살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