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가건강검진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한 귀중한 사례를 발굴하여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된 「제14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올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총 76편이 접수되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장려상 11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생애 첫 건강검진에서 발견한 종양, 그 후'는 20대에 생애 첫 건강검진을 받아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국가건강검진의 필요성과 고마움의 감정을 진솔하게 담았으며 이밖에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암 등)을 조기에 발견?치료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사례와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한 내용 등 다양한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발표하였으며, 당선자에게는 상장(건보공단 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공모전을 계기로 건강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알릴 수 있도록 수상작을 활용하여 국가건강검진 제도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체험수기집(전자책 포함)'으로 제작하여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에 배포되고,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게재할 예정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