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공단)은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2021 대한민국 CSR/ESG 대상'에서 사회책임경영부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CSR/ESG 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관련 정부부처가 후원하며,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에 관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공유함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발하여 표창한다.

공단은 그간의 사회책임경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단독 수상함으로써, 사회적가치실현 선도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였다.

공단은 코로나19 발생 직후 국민건강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공공기관 최고 수준의 대응체계를 운영하였으며, 공공기관 유일 6년 연속 종합청렴도 최우수기관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 채용 및 민간일자리 적극 창출과 동반성장,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수행 등 각종 사회적 가치 창출로 ESG경영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사회책임경영은 국민보건 증진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단의 모든 고유 업무에 반영되어 추진되어오는 중요한 사회적 가치이며, 앞으로도 ESG 경영기반의 적극적인 사회책임활동을 통해 국민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