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k
(Photo : ⓒ식약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전경.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일 '해외직구식품 제대로 알기' 명칭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상거래가 급증하면서 해외직구식품도 증가함에 따라 해외직구식품을 안전하고 똑똑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해외직구식품 통합정보 제공사이트 명칭과 올바른 해외직구 식품 소비방법 안내 영상 등 2개 부문이다. 명칭 공모는 해외직구식품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직구식품 통합정보 제공사이트'가 올해 10월 개설 예정으로, 신규 사이트에 어울리는 명칭이 공모 대상이다.

영상 공모는 △무분별한 해외직구식품 구매의 위험성 △해외직구식품 위해정보 확인 방법 △안전한 국내 제조 식품 및 정식 수입 제품 구매하기 등 해외직구식품을 올바로 소비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순수 창작물을 60초 분량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명칭 부문과 영상 부문 총 9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명칭부문 최우수 수상작은 해외직구식품 통합정보 제공사이트 명칭으로 활용되고, 영상부문 수상작들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누리소통망을 통해 해외직구식품 안전관리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