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백신 접종은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 접촉 동선 최소화를 위해 8~10일간 10시부터 16시까지로 분산해 진행한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의료인은 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 원장을 비롯해 성형외과, 치과, 피부과, 구강악안면외과, 외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 간호사 등 아이디병원 본원 내 종사하는 대다수 의료인이다. 이는 병원급 의료기관 내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을 권고한 정부 정책을 반영한 것이다.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을 영위하는 아이디병원은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성형외과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처음이다. 아이디병원은 접종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도 우려해 정부 규정에 맞춰 15~30분 휴식과 이상 반응 체크, 접종자 대상 백신 예방 접종 안내 교육까지 진행했다.
박 대표원장은 "병원의 본분은 안전한 진료 환경과 만족도 높은 의료 서비스라고 생각한다"라며 "아이디병원은 저를 포함한 의료진이 환자들이 안심하고 내원할 수 있도록 코로나 백신 접종을 비롯해 멸균 시스템, 동선 다양화 등 전사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금번 백신 접종을 시작으로 마스크를 벗고 활동할 수 있는 날이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