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한의칼럼] 별이 빛나는 밤에

시골에서는 밤하늘의 별이 선명하게 보인다. 여름밤 옥수수를 먹으면서 하늘을 보면 꼬리를 끌고 가는 유성이 보인다. 늦가을엔 청색벨벳에다 보석을 던져둔 것 같이 빛난다. 여름에서 가을로, 겨울로 별들은 자리를 옮겨 여행을 지속한다. 한의학 역시 유성과 보석이 있을 수 있..
뇌 수술 후에도 정상 기억력 유지할 수 있다
seo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정천기 교수, 서울의대 정우림 연구원은 뇌전증 치료를 위해 해마 일부분을 절제한 뒤에도 기억장애가 나타나지 않은 환자를 분석해 이를 규명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공원 많은 지역에 살면 심뇌혈관질환 위험도 감소
park
가정의학과 박상민 관상동맥질환과 뇌졸중을 포함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원인 1위다. 국내에서도 인구 고령화와 서양 식습관으로 심뇌혈관질환 발생 및 유병률이 증가하..
한미약품, 계열사 감사위원회 일괄 설치키로
hanmi
한미약품그룹이 상장된 계열사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 JVM에 감사위원회를 일괄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계열 그룹 투명성 강화의 일환이다...
'응급치료 면책범위 확대' 실현되어야
yoon
대한한의사협회는 11일 논평에서 지난 설연휴 기간에 유명을 달리한 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명복을 빌며, 이 같은 불행한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응급의료의 사각..
한의협 "한약 건강보험 급여화 늦출 필요 없어"
daehan
'첩약 건강보험 적용'을 위한 시범사업의 구체적인 윤곽이 공개됨에 따라 관련 정책 추진이 급물살을 타게 될 전망이다...
"정부 공공의료정책 오류, 공공의료 이론 부재 근본원인"
choi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지난 10일 오후 의협 용산임시회관에서 이규식 건강복지정책연구원장을 초청해 「공공의료와 (가칭)공공의료대학원설립의 문제점 및 대안」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건보공단, 수가체계 개선 위한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키로
hospital
건보공단이 수가체계 및 제도 개선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건보공단은 올해도 역시 수가협상 당사자간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수가체계을 위한 노력을 추..
갑작스런 한파, 노년층 한랭질환 주의 당부
han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이번 겨울「한랭질환 응급실감시체계」운영 결과 현재까지 한랭질환자는 320명이고 이 중 사망자는 11명이 신고 되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유엔과 빈곤퇴치, 고용창출 하기로
ildong
일동제약그룹이 유엔과 함께 빈곤퇴치, 보건위생, 교육, 환경, 고용창출 등에 나서기로 했다...
국민연금, 남양유업에 배당관련 주주제안 추진
bo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위원장 박상수 경희대 교수)」는2월 7일(목) 주주권행사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배당관련 공개중점기업(남양유업)에 대한 주주제안 행사(안), △주..
[한의칼럼] 내 어깨를 돌려다오... 産後이야기
baby
지난 한 두 달 사이 동료 2명이 아들을 순산했다. 자연분만으로 아기를 낳은 여성을 보면 대견스럽다. 안타깝게도 어떤 여성들은 24시간이 넘게 진통을 하지만 아기를 낳지 못해 제왕..
대웅제약 '나보타', 美 FDA 판매허가 획득
daewoong
대웅제약의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미국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지역아동센터 발전방안 협의체' 구성 예정
kid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는 지역아동센터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아동센..
윤한덕 사망에 의협 "응급의료계의 별 졌다"
kma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과로사에 이어, 가천대 길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의가 연휴중 당직실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의료계가 침통해 하고 있다. 두 명의 회원 모두 설 연휴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