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미국 다녀온 60대 여성, 자가격리 권고 어겨

미국을 다녀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충북 증평의 60대 여성이 검체 채취 뒤 자가격리 권고를 어기고 다수의 다중이용시설을 다녀간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정부, 해외 유입 사례 증가에 관리 강화 나서
corona
해외 입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국내여행을 한 사례 등이 알려지면서 방역망에 구멍이 뚫린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자 정부가 해외 입국 자가격리 대상자에 ..
26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04명
table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는 26일 0시 현재, 총 누적 확진자수는 9,241명(해외유입 284명)이며, 이 중 4,144명이 격리해제 되었다고 밝혔다. 신규 확..
코로나19 확산 한국인 입국 제한 나라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국가가 180곳으로 늘어났다. 한국 전역에 대해 입국 금지를 취한 곳은 총 142개로 가나, 가봉..
방역당국, 범국민적 헌혈 동참 호소
jung
방영당국이 혈액 보유량이 낮아질 것을 우려해 범국민적 헌혈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단체헌혈이 활발한 군부대의 경우 헌혈시 운영지침을 만드는 등 안전조치도 강화했다...
송파구의사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5백만원 기부
서울시 송파구의사회(회장 서대원)는 지난 23일 열린 송파구의사회 제33차 정기총회에서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5백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대한의사협회 부회장·서울..
미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6만명 돌파
north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6만 명을 돌파했다고 CNN 등 현지 소식통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WHO, "코로나19, 공공의 적 1호...조기 대응했어야"
who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공공의 적 1호'로 부르며 전세계가 최소한 한두 달 더 일찍 대응했어야 했다고 밝혔다. 사실상 코로나19 조기 대..
브라질, 코로나19 확산 속도 가파르게 증가
브라질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지 소식통 등에 의하면 25일(현지시간) 브라질 보건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의 ..
코로나19 위기 속 일본뇌염 주의보 내려져
mos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까지 내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제주, 전남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Cul..
서울시, 필터교환형 면마스크 별도 제작
seoul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자 마스크 품귀현상이 좀처럼 해결될 조짐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정부가 서울시가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공적 마스크를 자체 ..
어린이를 위한 소형 마스크 공급 확대키로
mask
정부는 어린이용 소형 마스크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다음주부터 기존 공급횟수 2회에서 1회가 늘어나 3회에 걸쳐 소형 마스크를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치료제 품귀 현상?!
medicine
말라리아 치료제로 알려진 '클로로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이용이 되고 있다는 소식에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본 "온천교회 발병의 신천지 연관성 조사 중"
jung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의 다수 확진자가 나온 부산 온천교회가 신천지와 연관성이 있다는 보도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는 입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주요 20개국 정상 회의
moon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대유행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위기를 극복하고자 주요 20개국(G20) 특별화상정상회의가 오는 26일 개최된다. 각국 상황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