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가 말라리아 위험지역에서 채집된 매개모기에서 올해 처음으로 말라리아 원충이 확인됨에 따라 매개모기 주 흡혈원인 축사에 대한 유문등 방제 실시 등 매개모기 방제 강화를 했으며, 위험지역에서는 야간 활동을 자제하고, 매개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방충..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1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을 '미 공병단 부지'로 신축·이전하기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는 아동급식카드로 살 수 있는 품목이 명확해진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편의점에서 살 ..
1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50명대로 올라섰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1명 늘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지원(지원장 박영미, 이하 '부산지원')은 지난 29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위한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 및 대응현황" 등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자문 및 관계부처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30일 "202..
스트레스, 우울감 등 정신건강 문제가 소화성궤양을 일으킬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외과 정재희 교수(교신저자), 여의도성모병원 외과 백광열 ..
장기육 교수팀은 지난 6월 25일, 고령의 87세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앓고 있는 김봉희(남) 환자에게 성공적으로 '최소침습 타비시술'을 시행했고 환자는 26일 건강을 회복하고 ..
30일 대전에서 전국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교내 감염 사례가 나와 학교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30일 일본에서 도쿄도 54명, 가나가와(神奈川)현 31명 등 총 138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일본 방역당국이 발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30일 유럽의약품청(EMA)과 코로나19와 관련 감염증의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정보를 긴밀히 주고받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를 진단하고 예방·치..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지난 3월 개정된「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및「장애인보조기기 보험급여 기준 등 세부사항」(보건복지부고시)에 따른 장애인보청기 급여제도 개선안이 7월 1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7월 1일(수)부터 주소지와 관계없이 어르신과 자녀들이 현재 거주하시는 곳 가까이에 있는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그간 "한의약 세계화"를 위해 대면 사업 위주로 추진해왔던 한의약 분야의 해외환자 유치 및 해외진출 지원(국내 연수, 외국 의대 교육 등) 사업을 하반기..
30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3명이 발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같은 시각보다 43명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