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00명대를 기록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44명이 나와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가 9만816명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중증 이상 반응자가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백신접종 1단계 대상자 중 요양병원 종사자·입원자 5..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1년 2월부터 '가족상담 지원서비스'를 전국 65개 지역으로 확대,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사례 및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미담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하여, '2021년 장기요양..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2일 기자회견을 열고, 금고형 이상을 선고받은 의사 등 의료인의 면허를 취소하는 법안을 계류시킨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비판하고, 3월 임시국회에서 원안대로 통과..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및 접종 후 이상..
앞으로는 어린이집에 자녀를 맡긴 보호자가 아동학대 등의 정황을 발견한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해당 어린이집에서 CCTV 영상원본을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 더욱 명확해진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여전히 국민 중 일부는 백신 부작용을 우려하며 백신 접종을 회피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투여된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2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00명대를 유지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44명 늘어 누적 9만372명이..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올해 말까지 종식되기는 어렵다는 비관적 전망을 내놨습니다...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가 '총파업' 등 강경한 발언을 쏟아내면서 반발한 '의사면허 취소법'(의료법 개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김미정, 이하 '창원지원')은 26일 지역 대학 및 공공기관과 보건의료 빅데이터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이 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윤병우 교수), 한림대학교병원 신경과(이병철 교수)와 공동 연구해 출원한 '급성 뇌경색 환자의 3개월 후 기능..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 및 「장기체류재외국민 및 외국인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기준」(이하 '고시'라 한다)을 2월 26일(금)에 개정 공포하고, 3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