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국민건강보험법」을 위반한 요양기관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개선하기 위해「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7월 27일(화)부터 9월 6일(월)까지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상에서 여름철 수면장애 치료 목적의 의약품을 해외에서 구매대행 해준다고 광고한 업자들이 보건당국에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의약품을 해외에서 구매 대행해주겠..
코로나19 백신 교차 접종 효과를 비교한 결과 중화항체 형성률이 교차접종자가 동일 백신 접종자들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국립감염병연구소가 26일 밝혔다..
최근 보건의료발전협의체(보발협) 회의에서 심장초음파 시행 주체와 관련해 올해 하반기 급여화 시행 전 시행인력 범위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논의가 있었다. 이에 최근 대한의사협회는 심..
의협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무분별한 특정지역의 병상 수 증가는 많은 문제를 야기시킨다"고 주장했다. 의협은 무엇보다 의료인력 이동으로 인한 대혼란을 지적했다...
26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일요일 기준 역대 최다인 1318명으로 집계됐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머니투데이는 23일 '가디언'(theguardian) 등 영국 매체는 22일(현지시간) 최근 영국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대학의 바이러스와치 연구소는 이 같은 내용의 새..
미국행 백신 관광상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어떤 상품의 경우 1500만원짜리도 나왔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고 있지만 국내 백신 접종 속도가 더딘 가운데 미국에 가서 코로나..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2주 연장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논의하고 이같이 결정..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앞 단계로 보건복지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7월 23일(금)부터 8월 16일(월)까지 ..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22일 오후 4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하늘품 공동생활가정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관리 사항을 점검한 뒤, 간담회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보조기기 사용 인식 개선 등을 위하여「2021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을 6.14(월)부터 9.30(목)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3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630명이 발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날 대비 1630명 늘어 누적 ..
22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842명이 발생했다. 역대 최다치다. 이날 청해부대 관련 확진자 270명이 집계되면서 해외유입 확진자가 309명으로 급증했던 탓이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신규 치매환자에 대한 정확한 진단 등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21년부터 치매 질환 외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