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장례식장·납골당, 장례용품 강매하면 처벌 받는다

장례용품 구매를 강요하는 장례식장 영업자는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와 6개월 영업정지를 당하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9일 '장사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호화 장례용품을 강매하는 장례식장 영업자, 봉안시설(납골당) 관리자를 처벌할 과태료·행정처분 기준을 담은 관..
보건복지부, '달빛 어린이병원' 6개소 신규 지정
야간이나 휴일에도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달빛 어린이병원'이 현행 9개소에서 15개소로 확대된다. 보건복지부는 4일 인천 계양, 경기 용인, 충남 서산, 경북 포항, ..
한방의료 소비자 실태조사…대체적으로 만족
한방에 대한 만족도 및 소비실태가 공개됐다. 보건복지부는 4일 일반국민 5,300명(입원환자포함), 한약재 제조업체 및 도매상 1,143개소, 한방의료기관 1,212개소 대상으로..
어린이 약시 급증...만 4세 전후에 안과 검진 필수
어린이 약시가 급증하면서 미취학 유아동 부모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13년 약시 진료 현황을 분석한 결과 9세 이하 어린이 10명 중 6명 이상이 약시 ..
병원이 보험회사에 실손보험금 청구..개인 의료비 부담 덜까?
병원이 보험회사에 직접 실손의료보험금을 청구하는 '실손보험 제3자(요양기관) 청구제' 도입이 추진된다. 9일 금융당국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르면 내년부터 환자가 보험회사에 청구하던..
'청소년 흡연 의존성이 성인보다 강하고 지속적'
흡연 중독의 피해가 낮은 연령대에서 강하게 나타나고 오래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삼육대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정재훈 약학과 교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용역연구개발과제를 수..
<날씨> 날씨 풀리나 했더니...꽃샘추위 '심술'
9일 낮부터 꽃샘추위가 찾아오는 등 이날 저녁부터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지난 일요일(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4월 초순의 기온을 보이며 완연한 봄날씨를 뽐냈지만 9일..
코스트코 '인체에 유해한 항생제 육류 안 팔겠다'
맥도날드에 이어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도 인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항생제 육류를 판매하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코스트코는 5일(현지시간) 앞으로 2년 내에 항생제를 먹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