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정 심장전문병원인 부천 세종병원은 2014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전국 지역응급의료센터 TOP3 의료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이 매년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구조·과정·공공영역 등 3개 분야를 종합 평가한다.
세종병원은 응급실 전담의·응급의학전문의 인력 적절성을 심사하는 구조영역과 국가응급환자진료정보망(NEDIS) 진료정보 충실도·병상정보 신뢰도를 보는 공공영역 전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중증응급환자 중심 진료를 적정하게 수행하는지를 평가하는 과정 영역 역시 대부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힘입어 세종병원은 전국 117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상위 3개 의료기관에 올랐다.
세종병원 측은 "국내 최초 24시간 응급심장팀(심장내과·흉부외과·소아청소년과) 상주와 협진시스템 운영 등으로 지역 최고의 응급의료기관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병원은 이를 통해 중증 응급질환자인 심장 질환자를 신속·정확히 치료해 많은 생명을 살려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진식 세종병원 병원장 겸 이사장은 "3년 연속 최우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돼 기쁘다"며 "중증응급환자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