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연일 36℃를 오르내리는 불볕더위가 밤에는 열대야로 질병을 앓고 있거나 어린이나 노인들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해 대구의 폭염주의보 발령은 총 9일이었으나, 올해 폭염특보 발령이 20일째다. 신천물놀이장 이용객 수가 전년대비 50% 증가하는 등 갈수록 ..
미국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집에서 쓰는 세제와 분무기들이 어린이들의 건강을 상당히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부상 연구와 정책 연구를 위한 미국 어린이 병원 센터의 연구진들은 집..
이 연구를 통해 외국에서 대학을 나온 미국인이 아닌 환자들은 가장 낮은 수준의 사망률을 나타냈고 미국인이면서 외국에서 대학을 나온 환자가 가장 높은 사망률을 보였다. 또한, 외국에..
저널 Cell Metabolism 8월호에 게재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혈압을 앓는 사람에게 혈압을 낮추고자 의사들이 고추를 처방해 줄 수도 있다고 밝혔다. 고추 안에 있는 열을..
고혈압이란 심장과 모든 조직들 그리고 몸 안의 조직과 기관들에 혈액을 전달해 주는 혈관의 압력이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 사람의 혈압은 120/80을 기록한다. 심장 수축 압..
현대의 노동자들은 컴퓨터와 모니터 앞에 앞아 오랫동안 앉아 일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요통은 매일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노동자가 가장 흔하게 고통받는 불평거리가 되었다. 대..
국립암센터는 신임 간암센터장에 박상재 박사, 폐암센터장에 한지연 박사, 암예방검진센터장에 이찬화 영상의학과 전문의, 내시경실장에 이우진 박사를 임명했다. 박상재 간암센터장은 199..
▲간암센터장·간담췌암연구과장 박상재 ▲폐암센터장 한지연 ▲암예방검진센터장 이찬화 ▲내시경실장 이우진 ▲기획조정실 전략기획팀장 이재익 ▲사무국 재무회계팀장 양희남 △원무팀장 박종훈 ..
식약청은 의약품 개발시 의약품 개발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의료현장에서는 최신 의약품 정보로 환자진료에 활용할 수 있는 의약품 허가보고서를 마련했다. 보고서는 2009년 한 해 ..
우리나라는 수술시 예방적 항생제의 부적절한 사용이 많고 기관별 변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수술부위 감염을 예방하고 부적절한 사용에 의한 항생제 내성률 증가를 ..
규칙적인 식사 외에 간식을 먹는 습관이 건강하지 못한 음식을 먹고 비만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이라고 밝혀졌다. 많은 사람은 간식 시간은 이미 옛날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한미약품은 월 1회 제형의 당뇨병 치료 신약인 HM11260C에 대한 1상 임상시험이 국내와 유럽(네덜란드)에서 일반인과 2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HM11260C는 ..
미국 갤럽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 음주율이 2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근 갤럽 여론조사는, 67%의 미국 성인이 술을 마신 것으로 조사돼, 1985년 이래 ..
2010년 상반기 정수장, 수도꼭지, 마을상수도 등 총 3,456개 시설에 대해 민·관(지역별 소비자 단체 , 시·도 보건환경연구원)합동으로 수질확인검사를 실시한 결과, 99.7%..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이 2010년도 국제숙련도시험평가기관에서 실시하는 측정분석능력평가에서 평가기관이 임의로 첨가한 성분을 분석한 결과, 수질 및 먹는 물 분야에서 모두 적합해 우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