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이과학회 ‘귀의 날’ 강연회 개최

대한이과학회가 내달 9일 ‘귀의 날’을 맞아 8일 오후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보청기와 소음성 난청, 이명에 대한 강연회를 개최한다. ‘난청과 이명의 치료’를 주제로 열리는 강연회는 ‘내게 맞는 보청기는 무엇인가?’, ‘난청의 최신 치료 방법’, ‘이명의..
이명, 원인에 따른 치료 필요
9월 9일은 귀의날이다. 이에 흔히 겪는 이명에 대해 알아본다. 이명은 귀 또는 머리 속에서 느끼는 이상 음감으로 귀뚜라미, 매미소리, 금속성 기계음, 바람소리 등으로 나타나다. ..
모기 주의보, 개체수·활동 증가
장마가 끝난 뒤, 모기 개체수가 증가하고 활동이 많아져 서울시가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모기 서식지 제거, 유충구제 등 친환경적인 방제를 추진하고 있다. 영등포구는 공동주택 ..
여름철 건강관리 이열치열 두한족열법으로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뜨거운 삼계탕이나 추어탕 등을 먹거나, 화끈한 매운 맛의 음식을 많이 찾는다.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먹는 동안 몸 속의 더운 열기를 밖으로 배출함으로써..
중외홀딩스, 상반기 영업익 354억… '사상 최대'
중외홀딩스가 해외수출 증가와 지분법 이익 효과로 사상 최대 영업수익을 기록했다. 중외홀딩스 13일 반기 보고서를 통해 ▲영업수익(지주회사 매출과 지분법이익 합산) 354억원(17...
생명硏, 노벨화학상 수상자 '로버트 후버' 초청 세미나 개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세계수준의연구센터는 1988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후버(Robert Huber, 73) 박사를 초청 ‘단백질 구조와 신약개발’에 대한 자문과 세미나를 개최..
고려대의료원 해외의료봉사단, 피지서 인술 펼쳐
고려대의료원은 고려대사회봉사단(KUSSO)과 함께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피지에서 해외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고려대학교 이혜원(안암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의무교학처장을 단장으로 박..
앙드레 김 폐렴 증세 악화로 별세
우리 나라 문화예술을 세계에 널리 알린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앙드레 김이 지난 12일 오후 7시 25분에 폐렴 증세가 악화돼 연건동 서울대병원에서 향년 75세로 돌아가..
혈압 환자, 혈압약으로 초콜릿보다 알약 선호
비록 다크 초콜릿이 알약이나 플라세보 효과가 있는 약보다 혈압강화에 더욱 효과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알려졌지만, 환자들은 초콜릿을 약으로 먹는 것을 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BMJ 저..
美 10대 음주자 응급실에 자주 실려가
미국 병원의 응급실에 실려가는 대부분 10대 음주자들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연방 정부가 제시한 보고서에 따르면 '08년 12세에서 20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술을 먹어 응급..
난소암을 알 수 있는 10가지 징후
난소암은 초기에 진단이 어려운 암으로 여성에게 고통을 주는 암이다. 난소암은 임신 경험이 없는 여성 혹은 갱년기 여성에게 발병할 우려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됐다. 이 난소암의 발병..
이를 하얗게 유지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비록 정성을 쏟아 이가 예쁘게 반짝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규칙적으로 닦아 청결을 유지한다 할지라도, 여전히 이가 민감하게 느껴진다면, 특별한 관리를 해야 할 때다. 항상 이..
건강한 아침식사를 먹기 위한 6가지 방법
아침식사를 제대로 하면 몸무게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여기에 아침 식사를 통해 더욱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방법들이 나와 있다. ▲ 시리얼 외에 아침에 먹을 다..
동성제약, 동남아 연간 630만불 수출계약 체결
동성제약은 지난 11일 본사에서 루카스코퍼레이션과 년간 630만불 규모의 일반의약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출은 동성제약에서 일반의약품으로는 첫 수출이다. 이로서 동성제약은 ..
대한약전 순도시험 강화
글루콘산칼슘수화물 등 ‘대한약전’ 수록 185품목의 품질관리기준이 금속성 불순물, 유연물질 신설 등 순도시험 신설·강화로 대폭 개선된다. 식약청은 무기질보급원료 글루콘산칼슘수화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