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소아암 환아들이 자신의 장래희망과 관련된 인사를 만나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과학자가 꿈인 한상수(14, 악성림프종) 어린이는 사고의 장애를 극복하고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잘 알려진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를 서울대 연구실에서 만났다...
NDM-1(뉴델리 메탈로 베타 락타마제: New Delhi Metallo beta lactamase) 의심 2건이 양성 판정을 받아 우리나라에서 총 4건이 확인 됐다. 발견된 환자..
녹십자가 저소득층 아동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계절독감 백신을 3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녹십자는 14일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한국청소년상담원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
삼성전자는 14일 칸서스인베스트먼트3호 사모투자전문회사(이하 칸서스)와 메디슨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헬스케어’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초음파 진단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
겨울철은 체온 저하로 심장의 혈류량이 떨어져 혈액순환 감소에 주의해야 한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손발이 저리거나 시리고 통증, 어지러움증, 동상 등을 유발하며 뇌졸중·고혈압..
누구나 한번쯤 살아오면서 코피를 흘려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한방에서 어린이는 양의 기운이 많아 일년에 한두 번 코피가 날 수 있다. 보통 저절로 멈춰 별 문제가 되지 않으나, 한..
CJ뉴트라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에버퀸’을 14일 출시했다. 에버퀸은 갱년기 건강 호전을 평가하는 KI(Kupperman Index)가 개선됨을 식약청으로부터 인정 ..
‘제1회 부산시민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강좌는 부산시가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심뇌혈관질환 발생시 대처능력 향..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는 차가운 날씨 때문에 골반 근육과 방광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몸 속 수분이 땀보다 소변으로 더 많이 배출돼 요실금 발생빈도가 높다. 요실금의 증상은 크게 웃..
고려대의대가 ‘의학교육평가원’(이하, ‘의평원’)에 의뢰한 ‘고대의대 의학교육 심층 분석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결과는 지난 8일 ‘고대의대’ 학장단 및 ‘의평원’ 평가위원의 연..
서울대병원 한원식 외과 교수가 12일 샌 안토니오 유방암 심포지엄(SABCS:San Antonio Breast Cancer Symposium)에서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이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양동원 교수가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 NYT) 커버스토리(1면)에 소개됐다. 뉴욕타임즈는 지난 달 26일 커버스토리와 14면 전체를..
종횡무진 야구장을 누비는 씩씩한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전 KBS N 스포츠 아나운서 김석류 씨가 일자허리 초기 진단을 받았다. 프로야구 시즌에 선수만큼 바쁘게 야구..
식약청은 대상FNF가 푸르샨식품에 위탁 생산해 판매하는 ‘청정원매운양념곱창’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이 혼입된 것으로 확인돼 회수조치 했다. 해당 제품은 원료육 세척 및 육안선별 과정..
뉴로테크에서 개발중인 신약 1 호인 Neu2000에 대한 연구결과가 해외저명 학술지에 연이어 게재됐다. 뉴로테크 연구진에서 심장마비 또는 전뇌허혈 후 해마 CA1 신경세포가 손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