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KAIST, 심장질환 메커니즘 규명

KAIST는 바이오및뇌공학과 조광현 교수팀과 생명과학과 허원도 교수팀이 시스템생물학 융합연구를 통해 심장질환 원인신호전달경로의 숨겨진 메커니즘을 규명했다. 심근비대증은 다양한 병인에 의해 심근세포가 비대해지는 병리학적 현상으로써 심부전증과 부정맥 등을 수반하는 주요 심..
심평원, 희귀난치병 환아에게 치료비 전달
심평원은 지난 8일과 16일 경북대병원과 전남대병원에서 희귀난치병 환우 5명에게 3000만원을 전달했다. 16일 전달식에는 심평원 김정석 기획이사, 최명순 광주지원장, 전남대학교병..
날씬할수록 똑똑하다
날씬하면 똑똑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프랑스 Toulouse대학에서 30세에서 60세 사이의 성인을 대상으로 5년간 추척 검사를 실시해본 결과, 비만이 IQ를 낮춘다는 결과..
조미건어포류서 대장균 검출
삼성테스코가 세민수산과 선홍수산식품에 위탁 생산해 판매한 ‘참조미오징어’와 ‘조미쥐치포’에서 대장균이 검출됐다. 이번 부적합 제품은 유통식품 안전관리 검사 계획에 따라 검사한 결과..
서울대병원 정천기 교수 장관상 수상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정천기 교수가 ‘2010 보건산업기술 유공자 기술진흥 의료기기 부문’에 선정돼 15일 수요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정천기 교수는 의..
고대 이은숙-이정아 교수팀, AACR 중개연구상 수상
고대 안암병원 유방센터 이은숙, 이정아 교수팀이 유방암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학회에서 AACR 중개연구상을 받았다. 이은숙, 이정아 교수팀은 ‘한국의 삼중음성 유방암(Tripl..
무허가 발기부전치료제 대량 제조공장 적발
식약청은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 시알리스를 국내에서 위조·판매한 일당 6명을 검거했다. 주범 황씨와 조씨 등 2명을 약사법 위반혐의로 구속하고, 제조현장에서 위조 비아그라 및 시..
저체온 요법, 심정지 소생률 9배 향상
심근 경색과 뇌졸중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심장이 갑자기 멈추는 병원 외 심정지 환자 5명 중 1명은 생존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심평원, 환자안전에 대한 포럼 개최
심평원은 20일 제19회 심평포럼을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는 '환자안전의 국내·외 동향 및 제도개선 방안'이며 주제발표와 지정토의,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1..
12세 아동, 평균 충치수 2.1개
우리나라 만12세 아동의 1인당 충치수가 2.1개로 나타났다. 이는 ‘03년 3.3개, ’06년 2.2개보다 감소한 수치다. 복지부가 전국 200개 표본학교 약 3만 6000명의 ..
이화의료원 정익모 교수, 스트레스 심혈관계질환 유발 밝혀
스트레스가 심혈관계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화의료원 순환기내과 정익모, 생리학과 서석효 교수와 강원대학교 김영명 교수 팀은 심리적 스트레스에 의..
베링거인겔하임 ‘사랑의 바자회’ 개최
베링거인겔하임은 지난 15일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사랑의 바자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난 '04년부터 개최해 ..
화이자, 비상임 이사회장 조지 로치 선출
화이자 이사회가 2000년부터 사외 이사로 재직해온 조지 로치(George A. Lorch, 68세)를 새로운 비상임 이사회 회장으로 선출했다. 화이자 이사회의 콘스탄스 호너(Co..
삼성암센터, ‘희망모자 전시회’ 개최
삼성서울병원은 17일부터 23일까지 삼성암센터 개원 3주년을 기념해 ‘희망모자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희망모자 전시회는 암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달라진 외모 때문에..
태평양제약, 승진 인사
태평양제약 안원준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안원준 대표이사는 1982년 종근당에 입사해서 2002년부터 태평양제약 마케팅본부 상무를 맡았으며 2008년 12월 전무로 승진했다. ▲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