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소아, 로봇수술 결과 예후 좋아

세브란스병원이 로봇수술기 ‘다빈치’를 도입한 이래 수술 5,000례를 넘어서며 3세 여아(17㎏)의 담관낭종 제거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아외과 한석주 교수팀은 지난 11월 다빈치를 이용해 '08년 처음으로 소아 로봇수술을 성공한 이후 최근까지 4명의 소아에 대해..
뇌종양 형광유도뇌종양 수술법 성공적
특수 형광 물질인 5-ALA 약물 투여 후 잘 보이지 않던 뇌종양 조직 확연히 구별, 정교한 뇌종양 수술이 가능해 졌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박철기 교수팀은 뇌종양 수술시 보다..
정부 중외신약 면역세포치료제 프로젝트 지원
중외신약 자회사 크레아젠의 류마티스관절염 면역세포치료제 프로젝트가 보건복지가족부가 주관하는 ‘2010년도 하반기 보건의료연구개발사업’의 최종 과제로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명환자 80% ‘눈 충혈’ 호소
이명환자의 80% 가까이가 눈 충혈 증상을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포소리청한의원이 이명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무려 77%(161명)가 안구통증 및 피로를 호소한..
KAIST 박제균 교수, 랩온어칩 특집호 편집 발간
KAIST는 바이오및뇌공학과 박제균 교수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서갑양 교수와 공동으로 편집한 ‘랩온어칩(Lab on a Chip)’지의 한국 특집호가 발간됐다. 2011년 1..
고대안암병원 '아치바 3.0T TX' MRI 도입
고려대 안암병원은 20일 오후 2층 MRI실에서 김창덕 병원장, 정광윤 부원장, 유기환 영상의학과장 등 병원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치바 3.0T TX' 가동식을 열었다..
[의료관광 인터뷰⑤] 강남구 의료관광팀 '현지인에게 '헬스케어=코리아' 인식 심어야'
홍종남 주무관은 “강남구의 경우 한류바람을 타고 성형이나 피부과를 찾는 외국환자들이 들었고, 특히 서울시 성형외과의 70%가 강남구에 있을 정도”라며 “강남구가 의료관광관련 박람회..
전의총, 한미약품 공정위 고발 취하
전의총은 한미약품 공정위 고발을 취하 한다고 20일 기자 회견을 통해 밝혔다. 지난 5월 31일, 한미약품이 약 2400명의 의사에게 강의료 명목으로 현금을 지급한 데 대해 상당수..
시각장애 학생 서울성모병원서, 환우 위한 자선 공연
지난 15일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충주성모학교 재학생 30여명이 서울성모병원을 방문해 환우와 가족들을 위해 안마 자원봉사와 음악회를 펼쳤다. 이 날 오전, 교과 과정을 통해 안마 교..
심평원, 뇌졸중 진료기관 평가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급성기 뇌졸중 진료기관에 대한 평가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평가는 '05~'08년에 이어 세 번째 평가로 201개 병원(상급종합병원 44개소, 종합병원 157개소..
6·70대, 뇌졸중 빨간불
우리나라 6·70대가 뇌졸증에 대한 심각성 인식 부족과 병원 방문시기를 놓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뇌졸중은 고령화·만성질환자의 증가로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단일질환으로서 우리..
건보공단, 건강보장 주제 연속토론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지속가능한 제도 운영을 위한 '건강보장의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릴레이 연속토론회를 갖는다. 연속토론..
관내 소방서 순방, 응급의료시스템 협력 논의
고려안암병원 김창덕 원장을 비롯해 이성우 응급의료센터장, 임도선 심혈관센터 교수, 권병창 경영관리실장은 17일 오후 종로구소방서를 시작으로 도봉구소방서, 동대문소방서를 차례로 방문..
심평원, 웹어워드 3개 분야 수상
심평원이 올해 웹어워드 3개 분야 모두 수상했다. 심평원은 지난 17일 ‘웹어워드코리아 2010’에서 병원정보·질병정보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는 아이폰 앱 ‘건강정보’가 모바일앱..
한국의료관광산업, 출발 늦었지만 ‘저력은 충분’
한국의료관광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전적 의견이 나왔다. 한국의료관광협회(회장 신영훈)는 한나라당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안형환의원실과 공동으로 16일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