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먼지가 들어가 떠다니거나 날파리가 떠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아도 봄에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봄에 흔히 발생하는 황사나 꽃가루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먼지나 꽃가루로 인한 증상이 아니라 ‘비문증’일 가능성이 높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해외 제조소에 대한 정기적 GMP 조사를 위해 제조·수입업체와 식약청 등 민관합동 전문가로 구성된 ‘해외 제조소 사후관리 실무 T/F’를 구성하여 ..
서울시가 2011년 ‘제4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KGMSA)’에서 의료관광 선도 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제4회 대한민국 글로벌서비스 대상 선정위원회와 한중일의료문화 교류..
부산시가 2009년부터 연속 3회 동안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제4회를 맞는‘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은 의료관광을 선도하는 자치단체와 외국..
고려대 안암병원(원장 김창덕)은 3월 22일 오전 9시 8층 대회의실에서 ‘JCI 재인증 준비 TFT 발대식’을 개최하고 JCI 재인증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JCI 재인증의 효율적..
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오는 3월 3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양재동 aT센터 대회의실에서 ‘대사성증후군의 임상적 이해와 건강기능식품의 개발방향’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스마트폰 등 IT기기 사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대한 이해를 돕고자 내달 8일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국내 스마트폰 사용인구는 500만명을 넘어 올해 2..
지난 해 딸을 출산한 A씨는 출산 5주 후 첫 산후검진을 받을 때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해 얼마 전 3차 접종을 완료했다. 그런데, 산후조리원 동기 엄마들과 얘기를 하다가..
국립보건연구원(원장: 조명찬)은 지난 3월 8일 베트남 국립위생역학연구소 (원장: Nguyen Tran Hien)와 『보건의료분야 연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2..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춘분을 지나 이제 완연한 봄의 한가운데로 접어들고 있다. 하지만,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때문에 코앞에 다가온 봄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봄이..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봄철 황사 발생시 지켜야 할 ‘식품 취급 및 안전관리 요령’ 및 황사로 인한 ‘알레르기성 질환에 점안제·점비제 선택 시 주의사항’, ‘콘택트렌즈·마..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박성우)가 당뇨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캄보디아를 위한 대규모 의료 봉사를 떠난다. 이번 의료 봉사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당뇨병학연구재단의 후원으로 오는..
정부가 핵심인프라 구축하고 우수 연구기관 및 인력 유치와 함께 공동 연구개발체계 구축, 연구개발 환경 조성을 위해 대국경북과 충북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앞으로 3년간 1조원 가량을..
우리 몸의 다른 부분에 비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덜 갖는 부분 중 하나가 치아다. 봄을 맞아 구강검진을 받고 치과치료를 한번에 받는 후에는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
월은 들뜬 마음만큼 새내기 대학생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성인이 되었지만 아직 세상물정에 어두운 이들을 대상으로 필요 없는 물건을 비싸게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