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철저한 준비가 외국인 환자 유치 성공 원동력

피부과는 의외로 외국인 환자 유치가 쉽지 않은 영역이다. 외국인 환자가 방문하더라도 일회적인 미용적 치료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긴 기간 동안 여러 번 치료를 받아야 하는 피부과 치료 특성상 타국에서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들이 지속적인 치료를 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정부, 의약품 리베이트 관행에 ‘칼 뽑았다’
정부가 의약품 불법 리베이트 관행을 뿌리뽑기 위해 범정부적 차원에서 전방위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5일 식품의약품안전청‧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공동으로..
인터넷쇼핑몰 판매 요오드 함유 식품, 허위광고 주의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최근 일본 원전사고와 관련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국민 불안 심리에 편승하여 요오드 성분이 함유된 식품 등을 마치 방사능 오염 치료제인 것처럼 허위·..
‘방사능 식품이 계산대에 올라오면 삑~~~’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지식경제부,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5일 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바코드만으로 방사능 오염 식품 등 위해상품을 매장 계산대에서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
국립재활원, 영동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국립재활원(원장 : 허용)과 영동대학교(총장 : 송재성)는 5일 영동대학교에서 ‘산학 협약식’을 가진다. 국립재활원과 영동대학교간의 원활한 인적·물적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
의협, 경쟁력강화委 7대과제 반대 표명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가 추진 중인 '보건의료분야 진입규제 개선 과제'에 반대 의견을 밝혔다. 의사협회는 이 같은 내용의 의견서를 지난 29일 국가경쟁력강..
복지부, 오송첨단의료진흥재단 센터장 내정
보건복지부는 4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주관하는 분야별 책임자인 4개 센터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충북 오송과 대구 경북의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별..
여자건강백서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 출간
'엄마와 딸이 함께 읽는 여성건강백서'라는 부제답게 여성 4대암부터 산부인과 질환, 다이어트와 부부의 성(性) 문제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예방과 치료, 건강관리법 등을 포괄적으로..
중년 여성, 남성보다 피곤하다
‘피로’는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활동 이후의 비정상적인 탈진 증상, 기운이 없어서 지속적인 노력이나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로 ..
‘무지외반증’ 환자 지난 5년간 77% 증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이 최근 5년 동안(2005~2009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후천성) 무지외반증(M20.1)’ 진료환자가 2005년 2만 ..
전남대병원 송은규 원장, 230여만원 학마을봉사회에 기탁
전남대병원 송은규 원장은 4월 1일 오후 총 2,311,000원을 어려운 환자를 위해 써달라며 전남대병원 학마을봉사회(회장 · 곽상현 교수)에 기탁했다. 이 금액은 송은규 원장이 ..
커피 한잔이 ‘긍정지수’를 높힌다
일본의 쓰나미와 원전사고, 백두산 화산 폭파설, 신공항 백지화 등 요즘 TV를 틀면 끊임없이 마음 한구석이 항상 우울해지는 이야기뿐이다. 지금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 사람들에게 ..
‘킬힐·하이힐’ 너무 선호하다간…‘무지외반증’ 환자 급증
킬힐, 하이힐 등 지나치게 굽이 높은 구두를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무지외반증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무지외반증(拇趾外反症·Hallux Valgus)이란 무지(拇趾) ..
[인사] 유한양행
유한양행(공동대표이사 최상후, 김윤섭)은 1일 임원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이번 임원인사에서 생활건강사업부장 김해룡 상무와 중앙연구소장 이태오 상무, 사업지원본부장 서상훈 상..
일부 위궤양 치료제 폐렴위험 높일 수 있다
궤양 치료제로 흔히 처방되는 위산억제제인 양성자 펌프 저해제(Proton Pump Inhibitors, PPIs)와 히스타민-2 수용체 차단제(H-2 blocker)가 폐렴의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