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구)는 4월 29일 건보재정 절감을 위해서는 병,의원의 진찰료를 인하해야 한다는 의견서를 보건복지부에 제출했다. 대한약사회는 보건복지부에 재출한 의견서에서 의약분업 이후 병,의원의 요양급여비가 11조 5천억원에서 28조9천억원으로 251% 증가한 것을..
5월 6일 인천시민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아래와 같이 실시 하오니 게재 부탁드립니다.
일시 : 5월 6일 오후 2시 ~ 4시
장소 : 인하대병원 3층 대강당
강좌명 :..
전라남도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술비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올해 2천398쌍의 난임부부에게 시험관아기 시술비를 1회당 180..
지난달 14일 양성자 치료를 받기 위해 한국을 찾은 전립선 암환자인 로버트 갈리아(아르헨티나·남·64세)씨가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밝힌 소감이다. 아르헨티나에서 기업구조조정전문가인..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는 2일 열리는 첫 정기총회 시작에 앞서 국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강남의 특성과 우수성을 총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강남구의료관광 브랜드(BI) 선포식을 갖는다..
의료관광 중심도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일 저녁 7시 삼성1문화센터 7층 대강당에서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 발족 이래 처음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협의회(회..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업무효율성 제고 및 업무 집중도 향상을 위하고 변화하는 의약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5월 2일자 2011년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
매일유업이 이른바 '포르말린 사료 사용' 논란에 대해 해명한 내용이 거짓인 것으로 밝혀져, 인체 유해성 여부를 떠나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매일유업은 지난 28일 포르말린을 포..
감정이 격앙되는 '조증'과 기분이 가라앉는 '울증'이 교대로 나타나는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환자가 5년 새 30% 가까이 늘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어렵게 요양기관에 가족들을 보내기로 결정했더라도 어떤 기관을 선택해야 좋을지는 여전히 어려운 문제다. 노인 요양병원은 입원실과 진료실만 갖추면 인가를 받을 수 있어 수익이 저조한 ..
매일유업이 이른바 '포르말린 사료 사용' 논란에 대한 해명에 나섰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해 '물타기'를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추가적인 논란이 예상된다. 매일유..
매끈한 피부를 가진 연예인들이 피부 관리법으로 꼽는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바르기'다.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돼 손상된 피부는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기미, 주근깨 등이..
매일유업이 이른바 '포르말린 사료 사용'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28일 매일유업이 포르말린을 포함한 수입사료를 젖소에 먹이고, 여기서 생산된 원유로 '앱솔루트 더블유(W)'를 생산..
매일유업(대표:최동욱)은 ‘더블유(W) 유유’에 사용되는 호주산 수입사료에 첨가제로 포름알데히드를 사용했다는 내용의 금일 언론사 보도와 관련하여 당사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금번 언..
29일 농식품부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농식품부의 작년 12월 사용중단 권고에도 불구하고 발암물질인 포르말린 혼합사료를 먹인 젖소의 원유로 유아와 어린이용 우유 ‘앱솔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