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있어 필수 아이템인 스마트폰이 이제 일상의 무료한 시간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넘어 건강을 관리해주는 능동적 기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
세계적 미국 제약회사 머크앤드컴퍼니(Merck & Co)가 C형 간염 치료제 제조사인 아이데닉스 퍼머슈티컬스를 인수하기로 9일(현지시간) 합의했다. ..
(주) 휴온스의 자회사인 휴메딕스가 10일 황반변성 항체치료제의 동물효능 확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노화과학연구소(소장 권기선)와 기술이..
척추·관절 전문 나누리수원병원은 오는 18일 원내 2층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어깨검진 행사를 실시한다. 이는 개원 1주는 기념행사로 검진은 오전 10~12시, 오후 2~..
여드름이 가장 심해지는 계절은 여름철이며, 이 시기에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땀과 피지의 과다분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참진한의원’이 231명의 여드름 환자를 대상..
지난해 서울시 발생 수인성 감염병환자 102명중 43%인 44명이 해외 여행 후 입국자로 확인되었으며, 금년에는 6월 현재 총 발생환자 40명 중 50%인 20명이 해외 감염자로 ..
새집에 헌 침구 등을 그대로 들이거나, 헌집에 새 가구를 들이는 경우 이러한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이 결합돼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에 더 유해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
이상기온 현상으로 봄가을이 짧아지고 여름이 길어졌다. 더운 날씨에 이은 열대야에서는 건강관리도 더욱 힘들어진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생활패턴 변화와 운동량의 감소로 혈당이 급격히..
5월초 독일에서 시작된 장출혈성대장균(EHEC)이 불거지면서 유럽 전역이 공포에 떨고 있다. 현재 유럽 11개국에서 1670여명의 EHEC 환자가 보고됐고, 이미 20여명이 사망했..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부산대병원, 경북대병원, 전남대병원, 충북대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5곳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전문응급센터 3곳 등 8곳이 시설·인력·장비 등 필수영역을 충..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는 과민성방광 환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치료제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실시한다.임상시험에 참여하게 되면 일정기간 병원을 방문해 약 복용 전 ..
주부 채미선 씨(56)는 최근 갱년기 증세를 슬기롭게 넘기고 전보다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갱년기 초반에는 얼굴이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불안과 기억력 감소 등의 증상이 발생하..
소리 없이 다가오는 직장인 스트레스, VDT증후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잦은 IT 기기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걸리는 질병이 바로 VDT증후군이다. 여기서 VDT란 영상단말기(V..
독일에서 발생한 장출혈성 대장균(EHEC)으로 인한 사망자가 9일까지 3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염자는 약 2천900명에 이른다. 이처럼 감염자는 늘고 있지만 증가세는 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이 6월 9일 ‘치아의 날’을 맞아 최근 5년간(2006~2010년) ‘치아우식(충치, K02)’에 대한 심사결정자료를 분석한 결과, 진료인원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