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지난 18일 오전 러시아를 상대로 한 2014 브라질 월드컵 첫 본선 경기에서 무승부에 그쳤다. 그러나 붉은 악마의 응원 열기만은 여전했다.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인구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3차 인구 포럼’이 19일 개최했다. 관련 전문가, 정부부처 관계자 등이 참여한 이번 포럼은 모든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은 ..
입과 치아는 얼굴의 1/3을 차지 할 만큼 비중이 매우 크다. 예전부터 건치미인이라는 말이 따로 있을 정도였고, 지금도 많은 연예인들이 치아교정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보..
얼마 전 결혼한 주부 이현정 씨(가명)는 남편과의 잠자리가 두렵다고 호소한다. 그 이유는 바로 얼마 전에 생긴 방광염 때문이다.여성 방광염의 경우 성관계로 하여 발병하는 경우도 있..
조아제약은 17일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사와 손잡고 유산균 제품 '스트롱바이오틱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유산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선보이는 크리스챤 한센사는 '스트롱바이오틱스'에..
월드컵으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다. 경기가 시작하기 전이면 항상 그 날의 온도는 얼마인지, 습도는 얼마인지 정보가 제공되는데,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는 도시들의 평균 온도가 29도..
보건복지부와 치과의사협회가 작년 7월부터 시행한 스케일링 건강보험 적용이 이달 말로 1년로 맞이하게 된다. 이 정책은 1년 1회로 한정되 있기에 아직 적용을 받지 못한 환자라면 이..
최근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눈 피로와 시력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아이들은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고, 수험생과 직장인들은 심한 눈 피로와 안구건조증으..
직장인의 대다수가 아프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병원을 찾기 보다는 웬만하면 참고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벼룩시장구인구직이 20대~60대 직장인 50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인생 대반전 메이크오버쇼인 ‘렛미인’ 시즌 4의 제3화에 방송된 20대 노안할머니 문선영 씨가 의료 시술을 통해 신데렐라로 변모하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7일 희귀질환인 ‘스타가르트병’의 치료를 위한 차바이오앤디오스텍의 '동종 배아 줄기세포 유래 망막상피 세포치료제’를 개발 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최초 지정했다고 밝..
국내 대표 뇌 활용 연구기관이자 유엔협의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들의 협의체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에서 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해 ..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국내에서는 총 7명의 성인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다 도중 갑자기 사망한 통계가 있다. 운동 경기를 시청하다 보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클라이맥스 부..
월드컵 경기가 한창 우끈 달아오르며 삼삼오오 모여 함께 밤샘 응원하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다. 밤샘 응원으로 쌓인 피로가 아침에 축 쳐진 피부로 나타나게 되는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