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랜트 황신혜 씨가 MC를 맡고 있는 ‘렛미인 시즌4’을 통해 거대 잇몸녀 박동희 씨가 아름다운 스마일라인의 여신미모로 변신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평균 기대수명이 높아지고 중년층의 심미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50~60대 교정환자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365mc 비만클리닉의 자료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20~30대 여성 가운데 10명 중 7명이 주말 이후 체중이 증가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운동선수에게 흔한 햄스트링(허벅지 뒤쪽 근육·힘줄) 부상이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크게 늘고 있다. 1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통계에 따르면 '둔부 및 대퇴부위 근육·힘..
질병관리본부는 14일 '지역사회 폐렴환자 폐렴구균의 혈청형 분포 및 항생제 내성 현황'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발견된 폐렴구균의 80%는 3가지 종류 이..
국내 연구진이 단백질의 새로운 결합방식을 찾아냈다. 한국연구재단은 서정용 서울대 바이오모듈레이션 교수(교신저자)와 유태경 박사과정 연구원(제1저자) 등으로 이뤄진 연구팀이 단백질의..
C형 간염 치료율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린 먹는 알약 '소발디'(Sovaldi)가 그 가격 때문에 논란에 휩싸였다. '소발디'는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스 제약회사가 개발해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의료기기의 법령 등의 개정에 따라 변화되는 제도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자 7월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현지시간) 헬스데이 뉴스에 따르면, 미국 미네소타 대학 의과대학 연구팀이 국내 6개 지역에서 45-84세 성인 약 7천명을 대상으로 평균 8.5년에 걸쳐 진행한 다인종 동맥..
아토피 피부염은 5세까지 50%의 환자가 증상이 사라지게 된다. 이후 british 코호트 연구에 따르면 11세까지 65%, 16세까지 74%가 질환이 관해가 된다.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전국 540개 응급실이 마련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6.1~7.9) 결과, 총 143..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서 걸그룹 멤버가 “잘 때 이를 악물고 자는 버릇이 있다. 자고 일어나면 턱에서 소리가 난다”고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일삼는 습관이 턱관절 질환을 ..
11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 각종 감염병(장티푸스, 중동호흡기증후군, 수족구병, 눈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만성신장병 환자에게 쓰는 빈혈치료용 조혈호르몬이 고산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
야뇨증이란, 비뇨기계에 뚜렷한 이상이 없고 낮 동안에는 소변을 잘 가리다가 밤에만 오줌을 지리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