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더운 여름철, 에어컨 과용으로 인한 냉방병 위험 노출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 옛말이 있다. 하지만 현대의 여름은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실내가 서늘하다 못해 긴팔이나 자켓을 입어야 할 만큼 실외와는 큰 온도차이를 보인다. 지난 7월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직장인 754명을 대상으로 사..
2013 건강기능식품 생산액 1.5조원, 전년 대비 5%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2013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을 분석한 결과, 총 생산액은 1조 4,820억원으로 2012년(1조 4,091억원)에 비해 5% 증가로 나타났다고 밝..
나이지리아 2번째 에볼라 사망자 발생…감염사망자 932명
에볼라 바이러스가 아프리카지역에서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나이지리아에서 두번째 사망자가 발생해 불안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
의협·감염학회 '검역강화로 에볼라유입 차단에 힘써야'
최근 서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정부에 철저한 방역대책을 주문했다. 현재뿐 아니라 앞으로 일어날 해외 유입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
여름 감기 합병증, 귀 건강 적신호
여름 휴가철 야외활동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물놀이이다. 물놀이 중 귀에 물이 들어간다거나 물놀이 후 몸을 따뜻하게 하지 않아 생기는 감기로 인해 귀 질환까지 급증하고 있다. 부..
갑상선암 건강보험 진료비 4년새 2배로 급증
보건당국이 증상이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초음파를 이용한 갑상선암 선별검사를 못 하도록 권고안을 만들려고 하는 가운데 나온 진료비 통계자료이다. 이에 따라 사망률 감소 등 조기검진..
생존자의 혈액수혈…에볼라 치료법 될 것인가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뉴스위크에 따르면 서아프리카에서 봉사활동 중 에볼라에 감염돼 현재 미국 병원에서 치료중인 의사 켄트 브랜틀리(33)는 미국으로 이송되기 전 자신이 치료했..
보건당국 '에볼라, 위험한 질환이지만 차단가능'
보건당국이 서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에볼라 출혈열에 대해 "치사율이 높은 위험한 질환이지만 차단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국내 유입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휴가철 꼭 알아야 할 ‘물놀이 전, 후 피부관리법’
산이냐 바다냐를 고민할 필요도 없이 곳곳에 자리잡은 워터파크로 인해 여름휴가는 곧 물놀이라는 공식이 성립된 듯하다. 물론 뜨거운 태양 아래 마음껏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잊는 것도..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 당뇨병 환자 혈당 떨어드려'
호두, 캐슈너트, 아몬드 등 나무에서 나는 견과류가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떨어뜨리고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허리둘레 102cm이상, 당뇨병 위험 5배 높다'
여성이 허리둘레가 88cm를 넘으면 당뇨병 위험이 3배, 남성이 102cm를 넘으면 5배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상급종합병원 지정 신청 마감결과, 총 52개 기관 신청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상급종합병원 지정신청 마감 결과, 기존 43개 상급종합병원 외에 9개 종합병원이 신규 신청하여 총 52개 기관이 지정 신청했다고 밝혔다. ..
충치로 인한 치통, 여름휴가 망칠 수 있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만사가 귀찮아지면서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 특히 구강관리에 신경을 덜 쓰게 되고 방치함으로써 치통으로 인해 손꼽아 기다려온 여름휴가를 고통스럽..
임신 전 엄마의 트라우마, 신생아에게 전달 될 수 있다
엄마가 임신 전에 겪은 트라우마가 출산 후 아기에게도 전달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