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색깔이라거나, 얼굴 형태 등 신체적 단서들을 결정하는 유전자만이 아니라 생활습관 같은 환경적인 단서들도 정자와 난자에 저장되어 자녀에게 전달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인천에서 비브리오 패혈증 의심 환자가 잇따라 사망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치사율이 무려 5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해열진통제로 복용되는 아스피린이 유방암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2012년 식약청의 연구사업에 따르면 국내 성인의 비알코올성 지방간 유병률은 2004년 11.5%에서 2010년 23.6%로 2배가량 증가했다. 이런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5년간..
아침,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심해지는 등 완벽한 환절기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이런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늘어나는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에 피부 관리를 소..
이 책은 회를 거듭할수록 장안에 폭발적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MBN 방송사의 인기 프로그램 〈천기누설〉 제작진이 1년여에 걸친 취재 끝에 밝혀낸 놀라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지방자치단체 및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슬로건 하에 '2014 치매극복 전국걷기대회(9.13)'를 개최한다.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개학철을 맞아 단체생활을 하는 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생들의 감염병 발생을 미리 막기 위해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해..
전 세계적으로 소금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기준보다 최고 2배에 달할 정도로 과다하다는 조사결과가 13일 발표됐다. ..
대표적 치매질환인 알츠하이머병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APOE'라는 단백질이 전혀 없어도 뇌 기능은 정상이라는 사례를 담은 논문이 미국의학회(AMA)가 발간하는 신경의학 저널 '자..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2007~2013년 '골괴사증'의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여성해 비해 1.7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7월말부터 8월 중순까지는 더위가 절정에 달하는 한여름이라 칭한다. 그러나 태풍 등의 영향으로 비가 많고 시원한 날이 이어지면서,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도 ..
라이베리아가 시험단계의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 ‘지맵’을 공급받은 후 처음으로 에볼라 출혈열 감염자에게 치료를 개시했다...
남자 나이 마흔,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체력이 능력이다. 하지만 흰머리와 탈모, 정리하기 힘든 뱃살, 속절없이 떨어지는 체력! 마음은 여전히 이십대 청춘이지만 속절없이 삐걱대는 관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