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여름휴가를 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찾아온 추석연휴로 기대에 부풀어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한가위 맛있는 명절음식은 빠질 수 없..
약국과 병원에서 판매·처방받는 감기약 중 안전성의 문제로 만 2세 미만 영유아의 복용이 제한된 약이 유통되고 있어 보호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올해는 내년보다 빠른 추석으로 아직 여름이 채 가시기 전에 추석을 맞이하게 됐다. 전문가들은 이번 추석이 절기상으로 38년 만에 가장 빠른 추석인 만큼 음식 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예전부터 모유를 먹인 아이는 커서도 건강하다고 하여 아이를 출산 한 산모에게는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있다.
미국국립질병통제예방센터(CDC) 연구팀이 6세 아이 약 1천300명을 대..
계란에서 추출한 물질로 인체에 유용한 신약물질을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유전자변형 닭'이 국내 연구진을 통해 만들어졌다...
비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아무리 애를 써도 빠지지 않는 살을 보며 ‘그저 마르기만 해도 걱정이 없겠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2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한국원자력의학원 엄홍덕 박사팀에서 암세포의 전이를 촉진하는 효소를 처음으로 찾아내고, 이 효소를 제어할 수 있는 메커니즘까지 규명했다고 밝혔다...
적당히 뚱뚱해야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대병원에서는 아시아인 114만명의 사망률을 관찰한 결과, 과체중에 속하는 사람들의 사망률이 가장 낮게 나타났..
항우울제가 수술 후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현대 사회에서 비만인 사람을 보는 시각은 천편일률적이다.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뚱뚱한 것이며, 살이 찐 사람들은 자기 관리를 못하는 게으르고 낙천적인 사람이라는 편견이 ..
'롯칸식 8분 습관'은 저자 시미즈 롯칸이 자신의 몸을 교정하기 위해 만든 운동에서 비롯됐다. 대가의 몸을 교정해줄 사람이 없기에, 고심 끝에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운동 습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