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70세 이후에 받는 유방암 검사, 득보다 실 크다

여성이 70세가 지나고 유방암 검진을 받는 것이 득을 보기보단 실이 더 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 메디컬센터의 헤리트 얀-레피르스 박사는 1995~2011년 사이 유방암 진단을 받은 2만5천414명을 추석 조사한 결과, 70세 이후의 유..
흡연자 단체 '담뱃값 인상은 서민에게 부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흡연자 단체 아이러브스모킹은 "담뱃값 대폭 인상 추진에 반대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삼일제약과 함께하는 누리캠프, 세 번째 이야기 개최
알록달록 물든 단풍 사이로 쏟아지는 따사로운 햇살과 살랑살랑 부는 바람이 무작정 떠나라고 등을 떠미는 가을이다. 가족단위 캠핑 애호가라면 다양한 체험과 캠핑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갈수록 늘어나는 젊은 20~30대의 '비만'
사회가 점점 바빠질 수록 패스트 푸드 섭취량은 늘어나고 인스턴트 소비량 또한 늘어나면서 '심각한 비만' 상태인 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사회진출이 도드라지는 20~30대..
9~10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조심하세요
특별한 계절에만 발생하는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이 9~10월 가을철에 가장 극심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진료 인원이..
고령임신부, 출산 전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나이가 들어 임신을 하게되면 유산이나 조산, 다운증후군 등의 기형아 출생 위험이 높아 고위험 임신에 속하게 된다. 이 때문에 고령 임신은 무조건 위험한 것이라고 판단하게 된다. 하..
혈압상승은 체중과 관련이 있다?
체중이 5%만 늘어도 혈압이 올라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10일 미국 메이요 클리닉의 나이마 코바신 박사의 말에 따르면 체중이 정상인 16명(18-48세)을 대상으로 진행한 ..
바람만 스쳐도 아픈 '통풍', 남성 환자가 여성보다 10배 많다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하여 아플 통(痛) 바람 풍(風)자로 이름 붙여진 통풍은 모든 질병 중 가장 아픈 병으로 질병의 왕이라고 불린다. 이런 통풍을 앓는 환자가 최근 꾸준히 늘고 있..
불량헬스 2 스트렝쓰편
『불량헬스2 스트렝쓰편』은 스트렝쓰 훈련의 기초 원리와 그 근간을 이루는 운동인 스콰트와 데드리프트의 상세한 매뉴얼을 담고 있다. 시중에 만연한 정체불명 몸짱 피트니스에 돌직구를 ..
거꾸로 식사법
최근 미스코리아 출신 박샤론이 SNS를 통해 출산 후 3개월 만에 무려 20kg을 감량한 늘씬한 몸매를 공개했다. 그녀가 밝힌 체중감량의 비결은 ‘소녀시대 다이어트’로도 이미 잘 ..